미니멀웍스 구아바 2년동안 사용한 후기

2020. 5. 6. 14:22캠핑포스트

미니멀웍스 구아바4P와 반타프 조합 2년 사용 후기

 

#구아바4P 스펙

이너 탠트의 사이드 매쉬 창은 커지고 플라이에도 사이드 메쉬 창을 적용하여 개방감은 기본, 환기와 사야확보까지 고려한 구아바4 모델이다. 가족단위 백패커들을 위한 백패킹용 탠트로 제작되었으며, 미니멀 캠핑이나 커플캠핑, 오토캠핑등에 사용의 폭이 넓다.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더블윌 구조의 탠트로 이너탠트를 탈착 하면 쉘터로도 사용 가능하다.

 

 

#설치방법

후기를 작성하기 앞서 먼저 미니멀웍스 구아바4P 설치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맥아웃도어에서 별도로 구매한 그라운드시트를 나의 보금자리가 되어줄 적당한 장소에 살포시 깔아 준다.

 

 

2. 살포시 깔아준 그라운드시트 위에 구아바4P의 이너 탠트를 모양에 맞춰서 깔아준다.  앞뒤가 같으니 어디가 앞인지 뒤인지 걱정 안 해도 된다. 문을 열 수 있는 곳이 앞뒤가 똑같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모서리 쪽에 팩을 먼저 박아두고 시작해도 좋다)

 

3.  황금색 폴대를 교차하여 이너 탠트의 양끝 모서리 4군대 채결해주면 아래 사진과 같이 오목한 탠트 뼈대 모양이 나온다.

 

4. 완성된 뼈대에 이너 탠트의 고리를 걸어준다. 이따 고리는 노란색 고리만 걸어준다(회색 고리를 걸면 아니 되오!)

 

5. 바람이 부는 날이 아니어서 매인 폴대에 고리를 전부 채결 후 이너 탠트에 팩을 박아주었다.

 

6. 은색 폴대를 양옆 이너 탠트 중간 고리에 채결 후 은색 고리를 따라 채결해준다.(앞뒤로 고리 채결)

 

7. 플라이를 이너 탠드 위에 덮어준다. 플라이도 앞뒤가 없으니 안심하고 양옆에 로고가 나오게끔 자리를 잡아준 후 덮는다.

 

8. 모양에 맞게 덮어준 후 플라이의 찍찍이를 폴대에 붙여 고정해 준 후 이너 탠트의 모서리 부분과 양옆 중간 있는 채결 고리에 채결해준다.

 

9. 플라이의 입구 부분을 앞으로 당겨 패팩으로 고정해주면 완성된다.

 

 

#사용후기

 

- 장점

1. 가방에 넣어 패킹 시 무게가 3.7kg로 엄청 가벼우며 패킹 사이즈가 작으므로 수납 시 매우 용이하다.

2. 매우 간단한 설치방법 다른 돔형 탠트들이 비해 앞뒤가 구부분뒤어있지 않아 초보들도 치기 쉬운 탠트이다.

3. 반 타프와 조합했을 때의 색감은 그야말로 너무너무 예쁜 감성 감성 한 탠트가 된다.

4. 이너 탠트는 매쉬 부분이 많기 때문에 여름 캠핑 시 시원함을 가져갈 수 있다.

 

- 단점

1. 경량으로 나온 탠트이므로 내구성이 떨어진다. 가방을 던져서 놓거나 빗물이나 바람이 탠트가 눌릴 시에 폴대가 깨지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2. 반 타프 역시 경량으로 나온 타프이므로 차 광력이 좋지 않으며 심실링 부분이 자주 떨어진다.

3. 탠트 역시 마찬가지로 차 광력이 떨어지므로 아침에 쉽게 밝아져 잠에서 깨는 경우가 많다.

4. 여름에는 매쉬 부분이 많아 좋지만 그 외 계절에는 다소 추을 수 있다.

 

 

 

단점들을 보안해서 좀더 넓은 구아바플러스가 최근 출시 됬다고한다.

 

구아바플러스 알아보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