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 상태 404 -

2020. 4. 8. 16:53에듀포스트

하나를 해결하면 다른 하나의 오류가 나온다.

 

이 정도만 나만 이러는가 싶기도 하다.. 

 

HTTP 상태 404 오류 발생 ..

 

톰켓서버에서 우클릭 후 서버를 클린 해본다 Clean..

 

 

 

다른 블로그에서 클린했더니 됬다고 했다.. 하지만 나는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온다 ..

이에 또 구글링 ..

 

구글링 하니 Maven Update 하라한다 ..

점점 내 블로그처럼 다른이의 블로그들도 믿음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방도가 없으니 따라해본다

 

Foce Update of.. 체크 후 [OK]

시간이 이상 걸린다 .. 내 PC는 똥컴인지 20분넘게 걸린거같다 ... 

 

 

완료 후 Run on Server .. 두둥.. 다시 원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사람은 됬다 하니 되신분들도 있으리라 믿는다.. 

 

다른 조치방법으로 시도 해본다..

 

원인을 알고보니 전자정프레임워크 공통컴퍼넌트로 게시판을 만들면서 index.jsp에서

 

호출되는 *.do가 바뀌었다 ..index.do >egovSampleList.do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