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위서 작성요령

2020. 5. 29. 17:31정보포스트

우리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경위서나 경위서를 써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늦잠이나 특별한 사정으로 지각을하는 경우도 있고,

업무를 진행하다가 실수나 부주위로도 경위서를 작성할 수 있다.

그럴 때 회사 측에서는 직원들에게 경각심을 부여하기 위해 경위서나, 경위서를 작성하라고 한다.

 

경위서의 양식은 어떻게 되는지?

경위서의 양식은 어떻게 되는지?

작성요령은 무엇있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경위서? 경위서?

국어사전의 사전적 의미로는 

"잘못을 저지른 사람이 사건의 경위를 자세하게 적은 문서"

이렇게 정의되어있다.

 

 

기본적인 작성양식

기본적으로 경위서를 작성할 때는 6하 원칙에 따라 작성해야 한다.

그리고 대책이나 본인의 반성이 들어가야 한다.

 

 

 

회사생활에 있어 경위서를 작성할 일이 없도록 바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