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신청방법

2020. 4. 21. 18:16정보포스트

경기뉴스광장

숫자로 알려주는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신청방법

 

 

 

 

1. 한가지 신분증은 꼭 창겨야한다.

 - 주민등록증, 모바일신분증, 여권, 운전명허증등

 - 대리 신청은 세대주 또는 성인인 세대원이 위임을 받아 대리신청. 수령 가능

 

 

2. 선불카드 신청은 두곳에서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주소지 시군 NH농협

 

 

3. 사용 승인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사용 가능

 - [예시] ㅇㅇㅇ님의 경기도(1인 10만원) 및 ㅇㅇ시(1인 00만원)재난기본소득카드 사용이 승인되었습니다.

 - 추가 충전 및 분실 시 재발급 불가

 

 

 

4. 4월 20일(월)부터 선불카드 싱청 및 접수

 - 방문신청 요일제 실시

 

 

5. 5월 17일까지는 세대원 수에 따라 신청기간이 다름

 - 4인 가구 이상 : 4.20 ~ 4.26

 - 3인 가구 : 4.27 ~ 5.3

 - 2인 가구 : 5.4 ~ 5.10

 - 1인가구 및 미신청 가구 : 5.11 ~ 5.17

 - 전체(누구나) : 5.18 ~ 7.31

 

 

 

6. 주말은 오후 6시, 평일은 오후 8시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 !

 - 행정복지센터 : 평일 9~20시, 주말 9시 ~ 18시

 - NH농협지점 : 평일 9~16시, 주말 미운영

 

 

 

7. 7월 31일까지 꼭 신청하기

 

 

 

8. 사용기간은 8월 31일까지

 - 미사용분은 자동 소멸, 환수

 - 7월 31일 신청하더라도 8월 31일 까지만 사용 가능함

 

 

 

9.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 문의처 : 031-120 경기도 콜센터, 1644-5330 NH농협재난기본소득상담센터

 

 

출처 : 경기도청 블로그